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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TOP10

[재생문의] 캡쳐프로그램 감지가 되었다며 영상재생이 안되요.
탑시그널에서는 수강생의 자산 강의에 대해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도입해주고 있습니다.
캡처프로그램이나 녹화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으면, 보안 시스템이 감지되어 강의 수강이 불가능하며
지속 감지될 경우 악의적 시도로 판단하여 강의 수강이 차단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캡처 프로그램 감지시 해결방법 
1) 강의 시청 중 캡처 프로그램 감지 뜸
2) 바탕화면 우측 하단 ^ 아이콘 클릭
3) 실행중인 캡처 프로그램 마우스 우클릭 > 종료
4) 위 진행이 안되면, 작업관리자 실행 (ctrl+alt+del 한번에 누르기)
5) 실행중인 캡처프로그램 클릭 > 작업 끝내기 클릭
 
캡쳐 프로그램 예시 목록
녹화프로그램.PNG
Emotion Icon녹화프로그램 목록 자세히보기
 
※ 위 방법으로도 해결 안될시에는 탑시그널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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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문의]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며 재생이 안돼요.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라고 뜨는경우는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미완료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설치 완료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할수있습니다.
 
* 플레이어 오류 해결 방법
 
1) 방화벽 확인
콜러스 플레이어 보안 시스템과 PC내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클릭
2. [WINDOWS defender 방화벽] 클릭
3. 좌측 [window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클릭
4. 방화벽 설정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 수정 > 확인

방화벽.PNG


2)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
재설치 진행 전 반드시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클릭
2. 콜러스 플레이어 v3 더블클릭
3. 콜러스 플레이어 제거 클릭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시 탑시그널 카카오톡 상담 채널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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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문의] 영상재생이 안되는데, 빨리 해결하고싶어요. 어떻게 하면되나요?
영상재생에 오류가 발생할시 수강생님께서 직접 체크해보실 수 있는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 플레이어 오류 발생 해결방법
 
1) 콜러스 플레이어 FAQ홈페이지 접속
https://catenoid-support.atlassian.net/wiki/spaces/SUP/overview?mode=global
 
2) 화면에 뜨는 에러메시지중 특정 에러코드 or 단어만 골라서 입력
※ 예시 : 'code: 8403 사용 가능한 기기대수가 초과되었습니다' 출력시 > FAQ 검색창에 '8403' 혹은 '초과' 키워드 검색
 
3) 검색 후 출력된 해결방안을 참고하여 문제해결
 
※ 탑시그널은 보다 좋은 서비스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위 방법으로도 해결 안될시에는 카카오톡채널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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