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주식 초보 아줌마의 수강기
보리양
2020.05.15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오래전에 하다가 다시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주부이자 프리랜서 외주 작업자로 책 교정을 보고 있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주식에 대한 기초 과정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저 주문하고 팔기만을 했는데, 뉴스 검색하는 법, 유통 주식수 등등 주식판이 돌아가는 기초를 알고, 뉴스를 소홀히 하지 않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정부 정책에 주목해야 한다는 말씀 때문에 대통령 연설도 보게 되었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240일선 강의였습니다. 하루 종일 주식 창을 들여다볼 수 없는 데다 안전한 자리에 들어가서 기다리는 건 어렵지 않은 저의 성향과 잘 맞았습니다. 기다리는 건 엄청 잘하는 편이라~ 그리고 추세선 긋는 법이 유용했습니다. 매도 시점을 못 잡아서 헤매곤 했는데, 부족하나마 요즘은 차트에 나름대로 선을 그어 보고 있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사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그 당시 소 뒷걸음 치다 잡은 종목이 어버버하다 60% 수익이 났는데, 매도 시점을 못 찾아 헤매다 결국 20%에서 팔았습니다. 다시 올라갈 줄 알았거든요. 매도 시점만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충동적으로 결제했는데, 당시의 저를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사실 주식 강의는 처음이라 다른 것과 비교는 불가하지만 열심히 하시는 게 눈에 보일 만큼 열정적인 발롱블루님을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요즘 말로 찐이라 하나요? 그랬습니다.

 

한번 사놓으면 웬만하면 팔지 않는 제게 올라갈 수 있는 추세선을 그어 주시는 게 참 좋았습니다. 매도 시점을 못 잡아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는데,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물론 아직도 초보이고 당당히 수익률을 올릴 만큼 잘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나날이 나아질 거라는 믿음은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00515_215752.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