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0기 바보에서 1기 주식쟁이가 되기까지
천하무적헐랭
2020.05.22

%EB%B0%9C%EB%A1%B1%EB%B8%94%EB%A3%A8%EA%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저는 회사 다니는 삼십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회사에서 성과금 대신 지급받은 회사 주식으로 주식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게 17년인데 그떄 한창 대북주가 뛸때 시작해서 사기만 하면 쭉쭉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그것 때문에 수익률이 100프로를 넘어서 차도 바꾸고 했습니다.근데 그 이후 다 떨어진 대북주 다시 들어갔다가 일년이 넘게 묶여서 타의에 의한 존버를 하고 있었네요...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전문가 분들의 추천주를 맹목적으로 사거나 아니면 제 감에 의해 네이버 검색해서 나오는 그런 것들을 샀는데 손절하기 급급했고 최근에는 자금도 없어 사지도 못하고 -40 넘게 빠진 제 종목을 바라만 봤었습니다. 그러나 빚을 내서라도 한번 들어봐야겠다 생각해서 듣고 나서는 제가 왜 저떄 저 종목을 샀을까 정말 제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황 차트 등을 보는 눈이 달라진걸 느낍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솔직히 말씀 드리면 지금 수강 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주린이 분들에게 제 한마디면 정말 고민안하고 빚을 내서라도 들으실꺼 같아요 제일 좋았던 점이 무엇이었을까요?

전문가 추천주, 찌라시로 들은 주식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좋다하면 사고나서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글을 올립니다. 이 종목 어떤가요 손절해야할까요 아니면 얼마정도까지 올라갈까요 저도 그런 심정이 었고 물어보기도 했었고 막연한 불안감에 잠도 안왔으니까요.

근데 강의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발롱쌤 강의를 듣고 산 종목은 최소한 떨어져도 아 어쩌지 이거 손절해야하나 이런 생각은 최소한 안하게 됩니다. 8요소 검증하고 차트 안전한 위치에서 사고 거래량 감안한 매수라면 지수에 의해서? 세력의 조정으로 거래량 없이 떨어진다? 뭐가 불안합니까 내일 가겠지 모레가겠지 언젠간 가겠지 심지어 거래량 없이 떨어지면 더 사버리죠 뭐 ㅎㅎㅎ

진짜 이거 하나가 얼마나 주식을 하는데도 마음이 편한지 모릅니다. 저는 직장인이라 매일 보고 있을 수도 없는데도 뭐 불안한게 전혀 없어요 진짜 이게 이 부분만으로도 정말 수강료 하나도 안아깝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만족도는 말해 뭐합니까 안들어보셨으면 말을 마시라니까요 진짜 강의 빨리 내렸으면 좋겠어요 이 강의 주식 너튜브나 어줍짢은 리딩하는 냥반들이 듣고 가서 이용해 먹는거 꼴배기 싫을꺼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세력 형님들 보면 아차 싶어서 작전 바꾸는거 아닐까요? 걱정됩니다. 발롱님 강의와 주식광장만 있으면 회사 그까이꺼 떄려쳐도 되겠다는 생각마저 든답니다. 그만큼 제 장담컨데 강의 들으신 분들 중에 만족도 100프로 이하는 단 한분도 안계실껍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위에서 쓰다가 말았지만 만약 책을 쓰신다면 책이름은 주식의 정석이라고 지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자 발롱신으로 하시고요 고등학교떄 보는 필독서 수학의 정석 처럼 주식을 하려면 무조건 한번은 거쳐가야 하는 필독서가 될 것만 같고 국내 베스트 셀러 되는건 당연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어제 수익현황입니다.


로보로보는 강의 듣고 차트 돌돌이 하다가 모양이 딱 에네르기 파 나올 형상이길래 사놨더니... 떡하니 발사했구요 유니슨은 뭐 바로 타점 주셔서 상한가 먹고 나온거구요 모트렉스는 사놓고 팔아야 하는데 회사에서 말시켜서... 차트로 보여 드리고 싶은데 mts밖에 없어서..ㅜㅜ 분봉 15틱봉 보다가 수급 들어오고 눌림목 딱 나오길래 후딱 샀는데 vi 걸렸다고 추락해서 손절했네요

그리고 발롱님 강의에 나오는 대장주 부대장주 한계는 있었지만 풍국이 15프로 가길래 제이 딱 보니 5%에서 서성이길래 바로 투입해서 약수익 짠하고 먹고 나왔죠

그 외에도 윙입푸드 차트 나쁘지 않고 양회 있길래 샀다가 떨어지길래 추매하고 수익 봤습니다.

진짜 이정도를 볼 수 있고 실제로 수익이 난다는거 자체가... 신기할 따름이구요 제가 스스로 판단하고 들어간 종목이 슈팅 나오는거 자체가 너무 기적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멋진 수익으로 기쁘게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00521_235706.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