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발롱사단 1기 후기입니다~~^^
차트를공부하는사람
2020.05.18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주식경력은 올해 3년차가 되었습니다. 주식수준은 발롱님 강의 덕분에 초급과 중급 사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저의 직업은 해외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입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기 전과 후를 비교하면 너무나도 바뀐 것이 많지만 가장 크게 변화한 점을 꼽으라면 주식에 대한 개념이 완전히 바뀐 것입니다. 주식을 체계적으로 배우지도 않았고 인터넷에서 배운 지식 때문인지 발롱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주식의 8요소와는 너무나도 거리가 먼 매매기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종목에서 약수익을 얻거나 약손실로 탈출할 수 있는 종목에서는 크게 물리거나 큰 손실이 났습니다.

 그런데 강의 후에는 발롱님의 주식개념이 매매에 많이 녹아들어서 적절한 수익, 확실한 기회비용, 그리고 매매의 자신감 등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 전>

2년간 수익, 그러나 물린 종목이 많음.

0329기간실현손익20200518_104633.png

<강의 후>

2달간 수익, 물린 종목 없음. 스윙 1종목 현재 4백이상 수익중

0329기간실현손익20200518_104929.jpg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강의를 여러번 수강한 후 가장 좋았던 점은 매매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발롱님 말씀대로 1강부터 4강까지 각각의 내용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처럼 발롱블루님의 주식개념과 철학을 습득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1000% 만족합니다. 다만, 너무 좋은 재테크 강의라 저만 알고 싶습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자신의 능력을 타인에게 알려준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으로 실패한 많은 사람들과 다른 이유를 갖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탑시그널이 더 큰 기업으로 나아갔으면 합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