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입니다
2020.05.17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저는 30대 직장인이고 강의를 듣기 시작한 시점에서는 주식에 대한 개념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저는 올해 1월에 주식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상태에서 1월경 몇번 수익의 단맛을 보고 도박처럼 오르기만 기대하는 마음가짐으로 주식에 임하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이익과 손실이 왔다갔다 하기 일수였습니다. 주식의 기본 서적도 여러권 읽어보았지만 마음처럼 와닿지 않았습니다. 

주광 카페를 평소 눈여겨 보다가 발롱님의 강의를 2월에 신청은 해두고 들어야지 들어야지 하다가 3월 중순경인가.. 정말 큰 하락장을 온몸으로 맞고 저 나름의 기준이 없이는 주식을 하지 않기로 마음먹고 강의를 본격적으로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한달 정도가 지나고 1독이 완료되었고, 다시 2독을 시작하였습니다. 거래도 1독이 완료된 시점부터 재개하였고, 수익이 본격적으로 나기 시작한것은 2독이 마무리 될 시점이었던것 같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제가 거래함에 있어서 저만의 기준을 세우고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장기이평선을 활용한 매매를 함에 있어서 어느정도 수익중이더라도 팔지 않고 기다리는 법을 알게 되었고, 손실이 나더라도 기다릴 수 있는 는 기준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들을 때는 정말 방대한 양이어서 1/10정도를 기억에 남겼었다면, 1독을 완료한 후 매매를 재개하고, 매매에서 제가 어려웟던 부분을 다시 찾아서 반복해서 듣고 되새기면서 다시 한번 매매에 적용하였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1200퍼센트 만족하는 강의입니다.
중간중간 올려주시는 특강에서도 대시세를 얻을 수 있는 종목이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수강료가 너무 싸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또한 앞으로의 저의 매매가 더 기대됩니다. 5월에 수강 기간이 끝나서 아쉬울 뻔 하였지만 기간을 다행히 연장시켜 주셔서 2독을 더 할 예정입니다.  좀 더 노력해서 발롱블루님의 시각을 완전히 제것으로 만들수 있도록 해볼 생각입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발롱 스승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식에 입문하는 자로써 첫 스승을 발롱블루님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정말 제 인생의 행운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주광 카페를 알게 된 것도 매우 감사한 일입니다. 여러 멘토분들의 글을 보면서 저 또한 열심히 공부하여 제 지식을 공유하는 날이 빨리 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