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1기 발롱사단 수강후기~~
찌글이
2020.05.19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아직 2년이 채 되지않은 주린이입니다. 용돈이라도 벌어볼까 하여 뛰어들었지만 용돈은 커녕 늘 제자리에서 머물고만 있네요. 회사일 하느라 실시간 대응이 힘들어 단타는 고사하고 스윙을 노리면서 예약 매수매도로 하고 있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종목을 고르는데 있어서 기준이 생긴 것이 큰 소득이예요. 이전에는 전에 들어봤던 종목이 좀 내려가거나 또는 차트가 이쁘면(잘못된 제 눈에 이뻣던거겠죠... 발롱블루님의 눈을 어서 똭!!) 매수하고 많이 물려서 손절도 못하고 장기로 보유하였는데 지금은 그렇게까지 물리거나 하진 않네요. 


제가 주식을 시작하고 나서부터 올해 3월까지 수익이예요. 제대로 된 기준도 지식도 없이 하다보니 뭔가 하기는 하는데 자꾸만 제자리 걸음인거예요. 그러다가 한종목 또 한종목씩 자꾸 물리면서 예수금은 줄어들고 코로나로 인해 지수가 박살나면서 계좌는 시퍼렇게 멍이들더라구요. 


20200518_210847.jpg


2월에 1기 수강생으로 신청해놓고 한달을 허무하게 보내고 4월부터 퇴근하고 듣기 시작했어요. 모바일로도 볼수 있게 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른답니다. 이미 종목은 물릴대로 물려있고 예수금도 얼마 없어서 지금은 소액으로 매매하며 익히고 있답니다.


다른분들에 비하면 정말 적은 금액이라 올리기 부끄럽긴 하지만 발롱블루님 강의 듣고 최근 두달동안의 수익금이 강의 듣기 전 1년 6개월동안의 수익금의 1/3이나 되네요. 


20200518_210905.jpg


꾸준히 더 익히고 내것으로 만들어서 더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고 싶네요.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다 좋았어요. 8요소부터해서 종목선정, 매매기법, 세력주강의까지요.

그중에 가장 좋았던것은 매매기법 강의가 제일 좋았어요. 제가 습득이 늦어서 아직 느리게 걸어가고 있지만 가장 좋았고 정말 귀한 강의였어요.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저는 정말정말 만족합니다. 아직 제가 이해가 늦어서 아쉬울 뿐이죠.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귀한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아낌없이 모든것을 알려주시고 쏟아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내놓기 부끄러운 수익이지만, 매매에 있어서 기준을 잡아주고 또한 수익으로 연결시켜 주고, 특강까지 올리며 늘 신경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