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입니다 ~ !^^
rkddbalqaz
2020.05.18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 전 주식한지 이제 1년 조금 넘은 주린이입니다.

주식에 대해선 아직 걸음마 단계이며, 

직업은 두아이의 엄마이자, 아빠 노릇도 하며, 직장생활을 하고있습니다 ~ !!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강의를 듣기 전엔, 주식글들과 동영상들을 보면서도.. 이게 도대체 무슨말을 하는거지.. 하면서 이해가 1도 안되더라구요. 무작정 다른사람들 말만듣고 일단 들어가고 보자! 이게 컸습니다. 

주식 강의를 듣고 나서는 일단 이것저것 혼자서 차트도 돌려보고 들어가보기도 하고 지금 열심히 공부 중에 있습니다. 스스로 해보려고 하는것이 일단 틀려졌네요. 목표가를 미리 정해 놓고 해보기도 하고, 팔고 다시 사기도 해보고, 1분봉 15틱 151기법도 한번 해보고.. 수익금은 적지만 (연습이라 조금씩만 넣어보고 해보는 중이라서,,) 혼자서 딱 맞아 떨어지게 하면 혼자서 기분이 좋아서 자신감이 쪼금씩 올라가는 중입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일단 그동안 발롱블루쌤이 카페에 이것저것 적어놓으면, 솔직히 이해를 못해서 .. 모라는거지.. 하고 에휴 에휴 하고 넘어갔던적이 많았는데요. 강의로 들으니까 글로 읽을때보다 쉽게 다가오는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모르던것들을 알게되는것도 너무 좋고, 잘못알고 있던것을 제대로 잡을수 있어서 좋고, 뭣모르고 이것저것 켜놓았던 보조차트들 싹다 지우고도 수익날수있어서 좋습니다. 

알지도 못하던것을 배우는데도 모야 ~ 주식 별거 없잖아 ~ 이렇게 쉬운거였구나. 하는 착각까지 들정도입니다.이건 다 발롱쌤이 쉽고 중요한것만 쏙쏙가르쳐 주셔서 그러는거겠지요 ~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강의 일단은 만족 대만족입니다.ㅋ 

이해도를 별 4개를 준거는, 사실 3개를 할까..체크하고 싶었는데.. 왜냐면 제가 아직 발롱쌤 눈을 제 눈에 다 때려박질 못해서.. 
1번듣고는 머리가 굳은건지 이해가 잘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위에 써 놓았듯이 혼자 아이둘을 키우면서 일을 하다보니 시간적 여유가 없었어서 ㅠㅠ 듣다가 멈추고 듣다가 멈추고.. 빠듯해 아이들을 학원안보내고 혼자 가르치기도 하고, 코로나땜에 애들이 학교에 못가고 집에 있어서 몇달을 아침,점심,저녁 다 챙겨주는건지 ㅠㅠ ;; 그리고 강의 시작과 동시에 주말에도 풀로 계속 일했었거든요. 평일은 못보고, 주말에 보려고하면(주말엔 애들 공부는 안시니까 그시간 쪼개기ㅋ )초반엔 사이트가 버벅여서 ㅠㅠ주말에 못보면 월욜날 문의드려서 다시 될수있게 해놓으면 주말에 보려고 보면 또, 이상.. ㅠ 또 한주 넘어가고 .. 평일에 문의드려서 다시 회복,, 초반에는 그래서 그냥 날려먹고,,, 가족이 2달을 우리집에 갑자기 와서 지내느라;; 또 강의 못보고 (가족 중에 주식해서 빚더미에 자살까지하려고 한 사람이있어서, 몰래 몰래하느라) 화장실에 앉아서 새벽에 몰래 보고 , 도저히시간이 안되서 5시에 일어나서 몰래 잠깐 잠깐 보고 하면서 겨우 완강했네요 ㅋ 그래도 너무 좋아요~ ~ !! 처음엔 모라고 하는건지 봐도 이해가 안됐는데 지금 1강은 2번 들은상태예요. 그러니까 머리에 조금씩 들어오는거 같네요. ^^ 점점 사이트 문제도 해결되서 이제는 처음같이 동영상이 안되는 것도 없고, 가족도 본인집으로 돌아가서 시간 나는 틈틈이 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제 목표는 일단 전 강의 2번 듣기 ! 그리고 열심히해서 3번 듣기 ㅋ 그럼 어느샌가 머리에 들어오는 날이 있겠지요. 지금도 아이들과 씨름하면서 적고 있네요 ㅠㅠ 자라 쫌 !! 
제가 아직 이해를 제대로 못해서 별이 4개지만, 2번, 3번 듣고나면 별이 10개라도 모자를것 같아요.

그만큼 열정을 다해서 강의해주신게 느껴지니까요^^

그리고 제가 이해를 제대로 못해서 그렇지. 듣고나면 모야 이렇게 간단한거였어? 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발롱쌤께서 여러번 풀어주면서 설명을 해주셔서 주식이 쉽게 다가오는거 같아서 자신감이 붙어요. 

이해를 못해서 힘들어 힘들어,, 하면서도 제가 그어놓은 곳 까지 딱 ! 찍고 내려가면.. 모야.. 우와.. 내가 해냈어 ! 

하면서 요즘 기쁨을 만끽 중입니다..ㅋ 이게다 발롱쌤 덕분이죠 ~ ~ 멍청한 머리에 저 자신도 모르게 어느샌가 자연스럽게 때려박아주시는 중이신가봅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주식, 저에겐 쳐다도 보기싫은거였네요. 그런데 혼자 아이둘 키우기 빠듯해 다른걸로 수익이 날게 없을까.. 하다가 조금씩 손을 대기 시작했네요. 하고나서 아..이걸 내가 왜 시작했나.. 후회도 많이 했는데, 이왕시작한거 배우자 싶어서 솔직히 배우기 위해서 돈을 좀 썼었어요. 발롱쌤 말고도 다른데서도 듣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지금까지 들었던 모든 강의를 통틀어서 최고인거는 확실합니다. 일단 쉬워요. 이해가 안간다고 하면서도 차트보고 선그으면 거기에 맞고 딱 내려갈때가 많은거 보면, 어느샌가 조금씩 이해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무작정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종목만 보고 들어가서 후회했던적이 많았는데, 지금은 혼자서 열심히 몇주 안되는걸로 지지선 그어서 사보고 , 저항선 그어서 팔아보고... 그리고 조금씩 매매습관이 바뀌는거 같아서 저 스스로 너무 좋습니다. 열심히 들어서 머리에 조금씩 넣으면 꼭 혼자서도 잘해낼수 있는 날이 진짜 올것같은 희망이 생기네요. 그렇게 되도록 강의도 열심히 듣고, 매매연습도 많이 해보고, 다른분들이 발바닥이라도 따라갈수있게 노력해볼께요^^ 희망을 주신 발롱쌤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은 혼자 매매연습했던 것들 중에 몇개 올려봅니다.

고려시멘트.PNG

 

대림제지.PNG

 

엠에스오토.PNG

 

열심히 사팔사팔하면서 공부중입니다.ㅋ

 

수익률도 별5개가 나올때 까지 노력하겠습니다 ~ 
그건 오로지 제가 얼마나 발롱쌤 눈을 제 눈에다가 때려박을지 제 능력에 따라 다르니까요  ~!

쌤 강의는 별 몇개로 따질수없을정도로 정말 최고입니다^^

그래서 전 별을 제 능력에 맞춰서 체크했습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