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1기 강좌 후기 ^^
2020.05.18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주식은 2016년 중순, 외삼촌의 있는 돈은 다 끌어보아서 에이치엘비를 사라고 해서 피같은 돈을 모아서 시작했으니 4년정도 되었네요.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아래 수익 인증에서 볼 수 있겠지만 팩트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적은 돈으로 이리저리 단타를 치면서 회전율은 엄청나지만 수익은 오히려 마이너스. 매매하면 할수록 손해를 보았죠. 강의를 듣고 난 뒤에는 시드는 실제 5배가까지 증가하였으나 회전율은 적은 대신 수익이 몇배가 되었죠.

2.png

강좌 듣기 전과 후가 너무 잘 보이네요. ^^;;

 

3.png

 

원래는 1월 2월에 수익인증했지만, 1400만원 수익인증있었지만, 코로

나로 인해 과감히 손절한 금액이 1200만원. 강좌가 조금만 더 빨리 오픈되었다면

강좌를 들으면서 손절이 줄어들수 있었으나, 강좌를 보면서 종목까지 관리하다보니

관리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3월부터는 손실을 회복시키고 있습니다.


강좌를 다 듣고나서 그동안 했던 실패와 매매법을 뜯어 고쳤습니다.

 


굳이 이리저리 기웃거리는 매매는 없고 선택과 집중에 시간을 투자했고, 강좌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대입해보면서 숙달하는데에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수익중인 종목은 실현하지도 않았습니다. 무려 20% 넘는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곧 실현하면 인증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을 연습하는 중입니다. 그전에는 그냥 사서 오르면 팔기 바쁘거나 손절하기 바빴다면, 지금은 싸게 사서 수익의 극대화를 연습하는 중입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기본적인 차트와 마인드를 정리하고 불같은 매매를 지양하고 잃지 않는 자리를 찾아서 8요소 대입해서 맞다고 생각되면 그냥 때려 박았습니다. 손절은 굳이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언제 파는게 고민일 정도로 즐거운 주식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멘탈이 강해지는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식은 멘탈이 흔들리는 순간 반복되는 손절이 나오게 되죠. 8요소 거래량 세력 등 배운 것들을 대입해서 보는 순간 모든것이 편안해 집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강의 내용입니다. 직접 강의실에서 듣는 것 처럼 천천히 들으면서 메모하면서 머리에 때려 박았습니다.


만족함과 동시에 수익으로 보이게 되니 주식이 즐거워 집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주식을 하는 이유는 다 같죠. 수익을 얻기 위함이죠. 그 수익을 좀 더 편하게 좀 더 크게 좀 더 안전하게 얻을 수 있다면 그 것이 바로 강좌를 수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투자입니다. 투자를 한 결과가 수익으로 더 크게 나타날테니 고민할 것도 없습니다.

듣고 나서 결과를 보세요. 어느 순간 본인의 잔고가 달라져 있을 겁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