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수강 1기 직장인입니다.
2020.05.18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직장을 다니며 주식을 시작한지 6~7년 정도 된거 같습니다. 책이란 책은 사보며 이게 맞는지 저게 맞는지

찾아봤지만 매매하는데 한계가 있고 수익내는데도 한정되어 있고 참 갑갑했습니다. 그리고 책내용은 원론적이고 어려운 용어와 설명으로만 나열되어 있으니 이해하기 쉽지 않고요. 

맨날 종목 들어가면 물리고  운 좋으면 조금 먹고 나오고 운나쁘면 손절하고 나오고... 주식은 저에게 기대감을 갖게하기도 했지만 실망감도 주는 애증의 관계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점점 제 눈이 띄이고 차트, 이슈를 찾아보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한 주식은 소중한 자산을 넣어두고 그냥 수익나길 바라고 있었습니다.(감 떨어지길 바라고 있었으니....) 너무 한심하게 주식 매매했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1. 하강하는 주식에 손대지 않기 

강의 듣기 전에는 내려가는 주식이 싸다고 추구장창 매수하다가 물리고 언제올라올지 몰라 기다리고 있고

이러한 패턴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 후 내려가는 주식에는 쳐다도 보지 않고 있습니다. 

 

2. 종목에 대해 알아보기
예전에는 제대로 공부없이 매수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들어가면 물리는 날이 대다수였습니다.

지금은 항상 전날 종목검색, 유통주식 계산, 거래량, 차트, 유통주식수 등 각종 부분들을 찾아보며 어떤 종목에 들어갈지 검색해보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수익날 확률이 커지고 물려도 크게안물리고 며칠내에 수익내고 나올 수 있습니다.

 

3. 과감하게 매수하기

강의 수강 전에는 호가창에 매도가 많이 걸려있고 매수가 적게 걸려 있으면 이미 오른 종목이라 생각해서 선뜻 매수를 하지못하고 반대로 매도가 적게 걸리고 매수가 많이걸려있는 종목 위주로 매매했습니다.

강의 듣고 제가 반대로 하고 있다는 생각에 정말 손실이 날수 밖에 없는 주식매매를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매도수량 많고 매수수량 적고 이슈, 차트고려하여 과감하게 매매하고 있습니다.

 

4. 보조지표 맹신하지 않기

제가 주로 보는 보조지표가 RSI, 볼린저벤드, 외인매수량, 스토캐스틱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보기힘들고 

들어갈때 못들어가고 수익이 나도 조금먹고 나왔습니다.

지금은 보조지표 보지않고 강의에 나온 요소들만 보고 매매하고 있습니다.

 

5. 자산 소중하게 여기기

강의 전에는 대충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올인하듯이 매수를 하고 주가 오르기만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매수할 종목을 공부하고 매매에 신중하고 항상 분할로 넣으며 내 자산에 대해 소중하게 여기며 조심스럽게 매매하고 있습니다.  

 

6. 수익내기

 공부를 하고 이슈로 관련된 종목들만 매수하다 보니 자주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크게먹든 자주먹든 꾸준한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

수강료 다 벌었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책에 나오는 각종 보조지표 어려운 용어, 설명이 아니라 현재 주식매매를 어찌해야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지에 대한 부분을 
쉽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제가 이제까지 주식해오던 습관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에 강의를 통해 인지하였고 

정말 만족한 강의였습니다. 직장인이라 늦게 강의를 다 들었지만 한번더 자세하게 볼 예정입니다.

내용을 정리하고 숙지해서 모두 내것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강의 전에는 그냥 주식 매매가 아니라 제돈을 가져다 받치는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여행을 가도 어디에서 숙박을 할지 무엇을 먹을지 열심히 정보를 찾으며 좋은 곳으로 선택하는데

정작 제 자산을 투자하는 곳에는 제대로 찾아보지 않고 투자를 하고 있었으니 참 어리석었습니다.

강의 듣고 나서는 투자할 종목에 대해 공부하고 찾아보고 거래량, 유통주식 계산하고 이평선 보고 매매합니다.

아직까지는 물린종목도 있고 기존 매매하던 습관을 다 버리지 못해서 큰 금액으로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고 확신이 서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많이 실망하고 힘들었지만 강의 덕분에 주식에 대해 많이 알게되었고 어렵지만 준비만 잘 하면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손실난 부분을 복구할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전 참 다행스럽습니다. 주광을 알게되고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행운입니다.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