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후기 및 인증
정보람
2020.05.17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저는 사무직이며, 회사에서 업무중에 주식 매매를 합니다.

주식한지는 2년되었습니다. 

최초 주식을 주광에서 시작하였고, 강의를 듣기전까지는 주광에서 추천주로 매매하였습니다.

강의 후에는 추천주에 대해서도 분석 후 매매하지만, 혼자 종목을 발굴해서 매매하기도 합니다.

스윙투자 위주로 합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위에서 이야기했듯

강의를 듣기전에는 주로 주변, 카페, 뉴스에서 좋다고 하는 종목위주로 매수하였고,

매도는 카페에서 매도 싸인이 있으면 매도, 없거나 업무중이라 놓치면 적당히 대충 매도,

물리면 무조건 물타기 하여 탈출(?) 하거나, 아직 크게 물린종목들은 손절하지 못하고 보유중입니다.

강의를 듣고나서의 매매는 강의 내용에 적합하는 종목들을 공부해서 서칭한 후 

관심 종목에 포함, 분할 매수로 진입. 강의에 있는 타점에 적합하거나, 개인적인 판단에 의해 수익

물리는 종목은 없습니다. 공부한 추세를 이탈하면 손절, 거래량없이 이탈하면 오히려 추매 (물론 테마가 살아 있는 경우) 이런 식으로 매매 하다보니

 

*강의 듣기전은 누군가의 생각을 보고 투자하다보니 타인의 주도대로 매매가 이루어졌음

 강의를 들은 후에는 내 자신이 판단하여 본인 주도적인 매매가 이루어짐.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8요소 확인, 240일선 매매 차트 보는 방법, 단타 시 매수/매도 타이밍, 뉴스 가려내는 방법, 파동을 통해 매도 타점 예측 모든 강의가 좋았습니다. 

그중 현재 가장큰거는 240일선 매매 차트 보는 방법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강의 듣기전에도 주광에 맨토 분들을 포함한 고수분들의 추천주 위주 매매로도 충분히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약 월 300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으니, 월급을 하나 더 부업으로 벌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강의에 대한 내용을 보고 200만원이 큰돈은 아니지만 왠지 부담스럽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강의를 듣자고 추천하였지만, 나름 고민이 컸습니다. 꼭 들어야할까, 지금도 충분히 수익 잘 발생하고잇는대.. 효과가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던 중 

** 주식 일년 이년 할거도 아니고, 평생할건대 과연 200만원 비싼가?기초도 없이 추천주로만 수익이 과연 한계는 없는가? 평생 주식할 기초 지식에 대한 200만원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아! 저렴하구나. 꼭 필요하겠구나. 

또한 2년간 주광, 발롱블루님의 대한 신뢰가 두터웠기때문에.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와. 1강 듣는 순간.. 진짜 듣기를 잘했다.이런 눈으로 시장을 바라보고 있구나.내가 했던 주식은 그냥 꼭두각시 주식이였구나. 이렇게 생각이 드는 순간 갑자기 강의가 재밌어지고 강의를 통해 뭔가 배운다는게 너무 기뻤습니다. 완강 후 빠르게 시장에 적용하였습니다. 와! 수익금이 갑자기 월 천으로 바뀌더군요. 

 

가장 중요하고 좋은거는,내가 종목을 판단하고, 내가 매수타점을 잡고 내가 직접 매도 타점을 잡으며 매매를 했다는 겁니다. 마치 누군가 벌어주던돈을 직접 번다는 느낌일까요?

주식 시작 후 2년 뒤 이런 강의를 접했지만, 남은 몇십년의 주식인생을 생각하면 대만족! 이렇게 만족할 수 없습니다.너무 감사합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일단 이런 좋은 강의를 제 주식인생에 접할 수 있게 해주신발롱블루님, 그외 탑시그널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주말없이 프로그램에 대한 에로사항에 대해 친절하게 대응해주시고, 문제점에 대해 바로 수정하여주시고.. 저도 프로그래머지만 고객(강의 듣는 분)들을 입장에서 노력해주시는게 눈에 보여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또한 강의를 들어라고 권했던 제 와이프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부디 른 누군가가 제 글을 보고 강의를 접하게 되고, 주식인생이 바뀌게되어 저에게도 고마워하는 분이 생기길 바라는 의미로 후기 작성합니다. 

 

첨부 이미지는 강의 후 본격적으로 매매한 기간 수익인증입니다. 

한개 계좌는 기존 물린 종목들 강제 존버중인 계좌이고

두개 계좌는 강의 후 매매한 결과입니다. 

한달 반동안 약 1830만원 수익이내요.. 월급의 3배정도 되는건가요?? WOW

참고들하세요!

 

KakaoTalk_20200517_230639744.jpg

 

KakaoTalk_20200517_230639744_01.jpg

 

KakaoTalk_20200517_230639744_02.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