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리셋 수강후기
drbee
2020.05.17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10년 이상 동안 주식을 그냥 취미로만 나름 여유돈 갖고 짤짤이 정도로만 생각했던 

수준은 골프 백돌이처럼 늘 그대로 초보 주린이 ㅠㅠ

경력은 12~3년 된듯합니다. 정확치는 않으나 리먼때 시작한것 같아요  자영업하구요.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개인적으로는 주식 이거 한번 제대로 해봐도 되겠는데 라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솔직히 지금까지 내실이 전혀 없었어요. 매년 위기때마다 항상 주식 그만할까? 이게 뭔짓이지?

지금이라도 그만두는게 돈 버는거야 라는 생각을  주기적으로 할 정도로 정신적 위기가 많이 오더라구요

추천주 불나방으로 들어가서 초조함에 손절 하기도 일쑤였고 아님 몇년 동안 방치한 회복안되는 종목도 있고 수백 % 수익중이어도 안파는 종목도 있고 아주 중구난방이었습니다.  강의를 한번 스트리밍 식으로 쭈욱 듣고 난 다음에는 한번 제대로 붙어볼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포트를 나누고 각 주식 계좌를  단타용 스윙용 장기용 으로 나누기도 하고 뭔가 체계적으로 정리를 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하루 하루 매매 일지란것도 쓰고 반성 멘트도 적고..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사실 처음엔 뭐야... 특별한거 없잖아? 별거 없는데? 였어요. 황당하시죠? ㅎㅎ 

그 말인 즉슨 발롱님을 안지가 벌써 이전 까페에서부터 수년째인데 첫 강의를 들어보니 이 양반 이미 다  퍼주신거였네요 . 완전 임채무 아저씨가 빚내서 무료로 놀이동산 운영했듯이 이분 정말 다 수년간 우리에게 공짜로 다 퍼주고 암시해주고 때론 떠먹여주고 있었던 내용들이었으니 별거 없단 생각이었어요. 근데 2번 째 듣다보니 그게 아니었어요.  사골매매란 말을 만드신 분이듯 강의를 듣다보니 사골처럼 또 다른 의미 또 다른 생각 깨달음이 계속 우러나오는거예요 제 머릿속에서.. 그러면서 숱한 실패 사례들.. 날 물먹였던 종목들 (하도 많아서 크게 당했던 놈들 차트 몇개만 복기해보니 더 더 더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이래서 당했구나 이래서 손절할수 밖에 없었구나 이래서 이거밖에 못먹었구나 .. ㅠㅠ

지금까지 그렇게 호구 짓 해왔습니다. 10년이상 .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모르겠어요 아직도 헤깔립니다. 이런 후기도 있어야겠지요ㅠㅠ

공부도 안한 상태로 하도 숱하게 호구짓 해와서 하도 숱하게 난 주식과 안맞아 라는 생각으로 변명 합리화를 많이 해와서 이 강의를 진짜 내것으로 만들었단 생각이 들정도로 마스터해도 지금 약간 상승한 자신감이 또 언제 사그라들지 언제 또 후회가 물밀듯이  밀려올지 ..  솔직히 자신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발롱님)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제가 이런 후기를 남기는것도 제 자신을 채찍질하기 위함도 있어요. 

시작하신지 몇달 안되신분들 강의 전후의 수익 차이를 보면 부러움에 또 상대적 박탈감에 힘들기도 하지만 

나도 내실을 다져보자 하는 굳은 마음으로 모든걸 reset 하고 이제 드디어 제대로 붙어보려합니다.

삼성.jpg

 

한국.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