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주식을 배우다
꼼꼼이
2020.05.17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원치않게 어쩌다 주식을 갖게 되었고, 2017년 6월에 그 주식을 매도하면서도 증권사 직원과 유선으로 ㅋㅋ 지금 생각하니 웃음이 나는 시츄에이션이네요. 그리고 2018년 추석을 보내고 와서 아무 공부 없이 분할매수라는 것도 모르는 주식무식자인 제가 직접 주식을 처음 샀고, 그 주식이 왜 내리기만 하는 건지 언제 다시 본전이 오는 건지 답답한 마음에 2019년 7월 주광을 가입해봅니다. 요걸로 제 주식경력과 수준이 소개가 되었으리라 보고요 ^^ 초2, 4세 아들 둘을 키우는 주부이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주식하면서 주식관련 서적 한번 사보지 않았고, 유튜브 강의 및 리딩경험도 전무한 백지같은 제가 발롱님 강의로 주식공부의 방향성이 잡혔습니다. 중학교 영단어 외울 때 깜지쓰기 세대인지라 발롱님께서 첫번은 적지말고 흘려듣기를 하라셨는데도 듣다 막히면 뚫릴 때까지 되돌리고되돌리고되돌리기 무한반복과 받아적기 바빠 남들보다 진도빼기 힘들었지만 완강했고 확뚫린 부분은 2배속으로 덜 뚫인 부분은 1.4배속으로 2회 수강을 마쳤습니다. 발롱님께서도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단 말씀 주셨었고, 낮은 가격에 사는 것보다 큰 호재는 없다고 말씀주셨던 것처럼 강의 2회 완강 후 저점진입으로 비중을 실어가고 있는 게 가장 큰 변화입니다.  

 

CYMERA_20200517_025858.jpg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일단 발롱님 얼굴을 뵐 수 있고, 목소릴 들을 수 있어서 반가웠구요^^ 밀집+횡보+키스+폭발하는 패턴만 보면 된다고 하셨던 플래시차트를 아주 이해가 쏙쏙 잘 되게 설명주셔서 좋았답니다. 강의에서 알려주셨던 7가지 패턴 유형 지금도 눈에 익히고 있고, 저는 이제 240선 단타 매매와 스윙 매매로 안정적인 구간에서 수익을 내고자 걸음마를 뗀 상태입니다. 그리고, 세력주 강의는 듣기 전부터 뭔가 세력이라는 그 단어가 주는 위압감에 겁 잔뜩 먹고 듣기 시작했는데요, 세력에 대한 이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겁 내려놓았고, 파동이 없다면 진정한 세력주가 아니란 말씀에 무릎을 탁 쳤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저는 온리 발롱님 강의로 저희 부부의 윤택한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을 마련 할 예정입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먼저, 저희를 위해 인생강의 만드시느라 많은 시간과 정성을 다 해주신 발롱블루님과 주광 운영진 그리고 탑시그널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1강 ~4강 그리고 특강을 들으며 그 중 추세선 이해도가 젤 낮았구요, 지금도 제 맘 가는대로 확신이 서지 않은 채 추세선들을 긋고 있습니다...^^;; 2018년 추석 이후 제 손가락으로 직접 산, 분할매수 전혀 없이 확! 매수한 그 종목이 지금도 계좌에 있어요ㅠㅠ  코로나 폭락장이 오기 전에 기다리고기다리던 본절가에 거의 다 왔었는데 폭락장에 주저앉아 지금도 주저앉은 채로 계좌에 있습니다. 폭락장에 주저앉은 종목들 추세선 그어가며 손절할 거 손절리스트에 올려두고 하나하나 잘라내고 있는데 제가 지금 이 추세선 잘 그리고 하고 있는 건지 확인을 할 길이... ^^;; 


8요소(시장+트렌드+회사+공시+재무+뉴스+재료+차트)에 맞지 않는 것들 불나방 하기 바빴던 제가 그것들 이뿌게 정리하고, 이뿐 수익 챙겨서 수익인증 올릴 수 있도록 30일 연장 혜택 주신 거 제일 감사드립니다!!! 조만간 올려주실 특강들도 무지무지 기대가 큽니다!!! 

만수무강하세요^^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