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수강후기에요^^
2020.05.16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저는 3월 말부터 그냥 무식하게 시작했었어요. 경력이랄것도 없이 코로나 때문에 키트주가 아주 히트였을때

다 돈버는줄 알고 넣었더니 실제로 몇백을 벌었어요. 그런데 이게 참 무서운 일이더라구요. 멋모르고 단기간에 그렇게 수익이 나니 넣으면 다 잘되는건줄 알았지요. 그러다가 차트분석이나 재무정보 등 확인과정 하나도 없이 하락장인 날에 갑자기 마이너스 되는걸 보고 몽땅 손절해서 마이너스 3,400정도 되었다가 또 운좋게 메웠다가를 반복하더니 4월에는 어설프게 아는것도 모르는것도 아닌 이상한 상태가 되어 점점 마이너스만 지속되더라구요. 그래서 정신이 번쩍들어 계속 제대로 주식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강하게 하게되었습니다.

4월 어느시점에 발롱님 강의를 알게되었지만 금액이 좀 부담이라 고민하다 차라리 유튜브를 보며 독학을 하자했는데 이게 별로 저랑 안맞더라구요. 그래서 기초부터 실전까지 배우자 생각하여 시드머니 500정도에서 과감히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딱 5월2일에 신청을 했고 현재까지 플러스 마이너스인 상황이긴 한데 이건 아직 뇌동매매를 완전히 떨치지 못해 마이너스를 내게 되었어요ㅠ그래서 요즘은 못들어가겠는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진입하지 말고 차라리 관찰만 하는걸로 점점 스스로를 다스리고 있어요. 저는 수학학원을 운영하는 원장이면서 아이들을 키우는 워킹맘이에요. 대학때부터 거의 15년동안 사교육만 해왔는데 아이들을 키우면서 늦게까지 학원을 운영하는것이 너무 힘들고 아이들도 엄마의 부재를 많이 힘들어하던 찰나 주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잘 공부해서 전업으로 전향하고자 합니다. 쉽게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에서는 아니고요, 아이들을 케어할 수 있는 시간대에 돈을 벌 수 있는일이 저한테는 너무 필요했거든요. 사실 학원을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들 보다는 수입이 많은 듯 하지만 육아에서 놓치는게 많아 늘 재밌지 않고 힘만들다 생각했었어요. 그래서 올해 열심히 공부하고 소액으로 충분히 잃지않은 연습을 해보려고 합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음 우선은 저는 취미로라도 주식을 해본적이 없던 그야말로 주식에 주도 모르는 사람이어서 기본 용어부터 
차트보는 법, 이평선, 종목 선정하는 기준 등 아무것도 아는게 없었어요. 아직은 완강을 하지 않아 후기라는게 조금은 미완성이지만 2강까지 수강한 상태에서 추천이 아닌 종목을 차트를 보고 분석해보고 저점에서 잡아

수익을 내게 되었어요. 그게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전에는 핫하다 하면 정말 불나방처럼 뛰어들었는데 들어갈 자리가 아니면 놓아주는 연습도 하게 되더라구요. 아직은 저 스스로 개념이 완벽하게 이해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 저는 다회독을 목표로 우선 여러가지 차트와 기타 요소들을 어색함 없이 파악하기 위한 공부가 필요하다 생각이 되었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제가 사교육을 오래 했기때문에 분야는 다르지만 여러 강사들의 강의법과 수업진행흐름을 많이 분석해보는 
편인데요 발롱님은 핵심정리가 완벽히 되도록 강의를 해주시는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념을 개념으로 끝  내다 보면 여러 변형문제들에 적용이 힘든 상황이 대부분인데 그런 요소들까지 잘 고려하여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부분이 수강하는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느껴졌고 실제 매매에서도 잘 맞아 떨어지는것을 확인하게 되었어요. 완강하신 여러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3, 4강에서 더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수강이 기대가 됩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일단 전달력 좋으시구요, 중간중간 유머러스한 부분이 가미되어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개념정리가 잘 되어 있어 필기도 하기 좋고 여러가지로 100프로 만족중입니다.

하나 부작용이라고 할 부분은 일상생활에서 자꾸 때려박으라는 말이 나온다는 것 뿐입니다ㅠㅠ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모든 수강생들이 그렇듯 저 역시 돈을 많이 벌고 싶고 오래 벌고 싶습니다. 모든 투자없이 되는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얼만큼 자주 보고 오래보고 반복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사람인지라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정말 200프로 300프로 강의를 반복해서 듣고 제것으로 만드는 훈련을 하려고 합니다. 저뿐 아니라 모든 분들이 주식의 첫단추를 잘끼우시고 힘든길 보단 곧은길을 천천히 가셨으면 좋겠어요. 그 출발이 발롱강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