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강의듣고 불나방에서 벗어나자~
커피인사이드
2020.05.15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주식은 2년 정도했지만, 아직까지 본인의 매매 기준 및 스킬이 없는 초보입니다. 직장인이라, 장중에는 우왕좌왕만 하고 있습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일단, 주식 매매할 때, 고점에서 얼마정도 떨어지면 저가라고 생각하고 매수하고 물려서 존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매매기준 없이 막연하게 좋아보이는 종목, 좋다고 하는 종목을 자체적으로 검증 없이 매수하고는 했습니다. 공부를 하고 싶어도,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하는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강의를 듣고 난 다음에는 , 거시적/미시적으로 주식에 접근하는 법,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법에 대해서 알게 된 것 같습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개인적으로 주식은 결국 확률 싸움이고, 확률을 높히기 위해서는 결국 빠른 판단을 통한 매수/매도라고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빨리 매집하고, 남들보다 먼저 매도하는데, 이런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1강은 전반적인 초보 수준부터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었고, 2강은 실전 예시를 통해서 접근해서 이해하기 수월했습니다. 평소에 간과했던 부분들, 알지못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강 및 특강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현 시황에 맞는 분석을 진행해주셔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강의 내용을 놓치지 않으려고 화면 멈춰두고 필기하면서 공부했습니다(관심종목을 올려주시긴 했지만) 지금도 종목 공부도 하고 관심 종목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이해하는 능력, 주식에 대한 센스 등에서 개인 차가 있겠지만 노력하면 어느 정도 수준(중수?ㅎㅎ)에는 분명히 올라갈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는 매매 프로세스를 정립해서 꼭 수인인증을 하고 싶네요. 잘못된 매매습관이 들기 전에 강의를 듣는다면 훨씬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강의공부.jpg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