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완전 강추] 주식의 입문서이자 비법서
adslysm
2020.05.08


※ 솔직한 본인의 경험과 사진을 첨부해주세요.(수익인증, 공부 캡쳐, 필기 사진 등)

Q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주식 경력/수준, 직업 등) 부탁드려요.
A.

16년부터 해서 5년차로 타카페 여기저기 많이 기웃거리면서 유로 강의도 많이 듣고 했었는데, 연말 연초 왕장 벌고, 연중 왕창 잃고 제자리를 5년간 반복하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완전... 깡통찼습니다. 수준은 아직도 하수입니다. 직업은 현장 사무직 겸이라 장 중 매매에 온전히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오전, 점심, 오후 중간중간 확인할 짬은 납니다.

 

Q2. 강의를 듣기 전과 후 가장 크게 변한점이 무엇인가요?
A. 

타 유로 강의를 통해 재료매매라는 건 알고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시황을 보고 섹터를 보고 재료를 보고 크기에 따라 투자하고는 있었으나, 차트를 제대로 보지 못하다 보니 저점이 언제인지, 언제사면 될지 고민하다가 종목을 날리는 경우도 많고, 어쩌다가 수익이 날 경우에는 매도시점을 몰라서 수익을 반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었습니다.

이제는 240선 차트를 알고 나서는 매매가 많이 안전해지면서 손절을 하더라도 크게 손절범위가 줄어들고, 수익은 반대로 크게 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것 같아 기쁩니다. 

 

 * 시황, 섹터, 재료, 크기, 재무, 공시 등을 보고 따라하는 매매방법은 기존에 유료방에서도 큰 돈을 주고 배운 방법임을 알려드리며,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해당방식이 있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초보자들에게는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되며 방향을 알려주는 가장 큰 지침과 기본이 됩니다. 이건, 주식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필수이자 기본 소양입니다.

 

Q3.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점은 무엇인가요?
A.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240선을 기준으로 차트를 어떻게 보고, 언제 매수를 하고,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해야할지 어느정도 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을 기준으로 카페에서 활동하는 인기멤버 분들의 실전매매와 함께 지켜보면서 감을 잡아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장중 스캘핑 특강이 매우 감사했습니다. 장중에 어떤식으로 판단하여 매수하고, 매도해야 할지 궁금했었는데 많은 해소가 되었습니다.

 

 * 강의 후 매매 성공종목 : 파세코


Q4. 강의, 어느정도 만족하셨나요?

  A. 

실전매매와 특강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특히, 재료 매매는 오래전부터 해왔던 거지만 큰 시황을 보는 눈은 이렇게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느는게 아니라서 발롱님이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분석하는지를 통해 배워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부분을 특강으로 많이 일러주시고 방향을 잡아주시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Q5. 그 외 하고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써주세요~^^
A. 

첫 완강을 하여 차트부분에 대해 어느정도 발전이 있었으나, 아직도 응용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고, 욕심 때문에 포지션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우왕좌왕 종목을 자주 바꾸는 부분이 잘 고쳐지지 않아 다시 두번째 수강을 통해 마음가짐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의하고 싶은 부분은 지금처럼 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방법을 앞으로도

특강 형식이든 어떤형식이든 많이 배워 나가고 싶습니다.

 

PS. 홈페이지 리뉴얼이 되면서 수강 진행도가 0으로 떨어졌네요 ㅜ

   



 

도움됐어요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