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수강후기

천천히 나에게 스며드는 강의
행복초록별
2021.12.31



라이브 강의가 열린 후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발롱님은 언제나 한결 같으신 분이시더라구요.

장세에 맞게 강의 해 주시는것도 처음엔 진짜 신기했고,  장이 어렵고 힘들땐 유리멘탈이 깨질까봐 돌덩이(?) 되게끔 계속 연습시켜주시고,  그럴수록 함께 해야 한다고 
머리끄댕이도 잡아주시고ㅋㅋㅋㅋ
장이 힘들면 함께 욕도 해주셨어요.

주식은 진짜 공부없인 털려버리기 쉬운 곳이고
순식간에 돈이 날아가 버릴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지키려면 정말 공부가 필수인데
한동안 무기력증이 찾아와서 공부 할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로 공부는 손 놓고 있었어요.
공부는 하기 힘들어도 강의는 무조건 라이브로 꼬박 꼬박 듣고 필기를 했는데 말이 빠르셔서 항상 다 못 적더라구요.
여러번 들으며 필기를 했어요.

1년동안 매일 장의 흐름을 익히고 힘든거 맨몸으로 다 맞으며 k주식의 지랄같은 흐름을 경험했고 라이브 강의의 시황을 들으면서 시너지 효과가 점점 나타나면서 자연스레 고개가 끄덕여지는(?) 날들이 오네요^^

주 2회 강의 들으면서 등락비를 보면서 관심종목, 트랜드, 차트를 함께보니 어떤 흐름이 좋은지 알겠더라구요.

강의 시작시 첨엔 일봉 보세요. 
시간이 지나서 분봉보세요. 
시간이 또 지나서 주봉도 보시고 월봉도 보시고..
계속 볼거리(?)를 주시더라구요.
이것도 보시고, 저것도 보세요~ 라고ㅋㅋㅋㅋㅋ

꼭 몇년 과정으로 기초에서부터 심화과정까지 계속 코스 밟는 느낌이예요ㅋㅋㅋ

강의 내용이 계속 무언가 추가되면서 딱딱 흐름이 끊기는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가 자연스럽게 숙련되어 익숙해지고 있다는게 신기했어요.

천천히 나에게 스며드는 강의.

진짜 공부도 안하고(죄송합니다ㅡㅜ) 강의만 들으려니 수익도 안나고 물려 있는 예수금도 많아서 정말 올한해 힘들었는데..
발롱님 강의 꾸준히 들으면서 정말 느리지만 답답했던 나의 시각이 바뀜을 많이 느낍니다.

정말 말끼도 잘 못 알아듣고 습득력이 참 느린이에게 흔히 말하는 포텐이 터졌다라고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차트를 보면 그림으로 느낌으로 아는 정도?가 되었고
 발롱님은 주식장이 힘들어도 그 힘듦을 슬기롭게 넘길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21년 마지막 강의의 내용도 특별하게 내년에 괜찮을만한 차트들 강의해주셨는데..
보면서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도 보이고, 관심 갖는 종목들도 보이니 이제서야 나도 발롱님화가 조금씩 되고 있나봅니다.

내년엔 좀 더 공부해볼께요!
내년엔 저도 불 맛 보렵니다.
1년동안 감사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도움됐어요 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