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규정

1장 총칙

 

  1 (목 적)

 

본 환불 규정(이하약관이라 한다) ()씨에이치플랫폼(이하 "회사"라 한다)이 탑시그널 웹사이트(http://www.top-signal.co.kr) 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사이버 머니) "포인트", "쿠폰" "마일리지"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제반 상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할 경우 본 "약관"이 우선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이트"의 회원과 모바일 회원의 두 가지 가입 유형의 회원 형태로 제공됩니다.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포인트", "쿠폰" 또는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회사" 또는 "회사"와 계약된 강사(전문가) 혹은 기타 콘텐츠 공급자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 및 중요내용은 각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6) "포인트", "마일리지", "쿠폰"(이하 "포인트 등")이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7)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무통장,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9) "정기구독(월정액)"이라 함은  회원이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유료서비스이용방식을 말합니다. ‘정기구독을 해지하면결제가 이루어진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고, 다음 이용기간부터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0) "구독취소(월정액해지)"  회원이유료서비스결제를 취소하고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기구독을 이용하는 회원이구독취소(월정액해지)’를 하는 경우정기구독해지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구독취소에 따른 환불은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사이트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장 사이트 "포인트 등"의 이용

 

 

4 ("포인트 등"의 이용)

 

1. "포인트 등"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콘텐츠를 결제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포인트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2)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3) "포인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4)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5) 타인의 "포인트 등"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6)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7) "포인트 등"을 불법적인 현금 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9)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의 위반 시

3. 2항 이외에 "포인트 등" 이용을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포인트 등"과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포인트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장 유료서비스 이용

 

 

5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1.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결제 시 본 "약관"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가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3.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 서비스 및 내용은 서비스별 안내 페이지에서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6 (유료서비스 이용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7 (유료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4) 불법 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8)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계약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유료서비스 정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VOD 강의 :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녹화 영상 콘텐츠

2. LIVE 강의 :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생방송 영상 콘텐츠와 더불어 그에 대한 녹화본

3. 강의 자료 :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전문가/강사/크리에이터의 학습 콘텐츠

4. 정기구독(월정액) :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와 더불에 실시간(LIVE) 또는 녹화된 영상(VOD) 및 음성 콘텐츠

 

 

4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9 (결제수단 등)

 

 1.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케이지이니시스(서비스 제공자)

2) 가상계좌 입금 : ㈜케이지이니시스(서비스 제공자)

3) 신용카드 정기결제 : ㈜케이지이니시스(서비스 제공자)

2. 결제를 통하여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할 수 있는 한도, 할부 개월 수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 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0 (계약해지에 따른 환불 규정)

 

1. 유료 서비스에 대해 열람, 수강,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회사의 귀책으로 인해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불가한 경우 회원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안내 및 점검을 통해 콘텐츠 이용이 다시 가능하도록 처리가 될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포인트 등" 환불의 경우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부정 사용이나 오류로 인한 사용 시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유료 콘텐츠가 이용 기간 내 상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일 경우 환불 규정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수강 이력이 없을 경우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되면 결제금액의 10%가 공제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세부 규정은 8항에 따릅니다.

2) 수강 이력이 있을 경우

- 단일 강의 서비스를 열람, 수강한 이력이 있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묶음 강의 서비스의 경우 콘텐츠 이용료는 "각 개별 강의의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하여 공제합니다. "각 개별 강의의 정가"를 기준으로 공제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B, C, D의 강의를 묶음 패키지 상품으로 400,000원에 결제하였고 A 강의의 정가가 200,000원일 때, A 강의를 시청한 이력이 있을 경우 결제금액에서 A 강의의 정가가 콘텐츠 이용료로 차감됩니다.

- 각 개별 강의의 수강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규강의 풀패키지

- 위닝 멘탈리티(1) : 800,000

- 주식 8요소로 주식 97% 정복하기(2) : 1,500,000

- 매매기법&스킬(3) : 1,200,000

- 세력주 마스터(4) : 800,000

- 특별 강의(1~4강을 제외한 모든 강좌) : 강좌당 300,000

* 평생연금 단타매매

- 단타매매의 기본(1) : 250,000

- 김프로의 단타매매(2) : 150,000

- 장초 종목선정 매매(3) : 100,000

- 눌림목 저항 돌파매매(4) : 100,000

- 시간외 활용 고점 돌파매매(5) : 100,000

* 정기구독(월정액) 상품

- 김프로 장중단타 LIVE : 800,000

4. 유료 콘텐츠(LIVE )가 이용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거나 일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환불 규정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이용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LIVE )만 제공받는 경우,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해지 수수료 10%와 사용일수에 따른 차감액을 공제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X이용일수÷전체 수강일) + 해지 수수료 10%}

2) 이용 기간과 무관하게 상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VOD )와 이용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LIVE )가 혼합된 묶음(패키지) 서비스일 경우,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해지 수수료 10%와 사용일수에 따른 차감액을 공제하되, VOD 유료서비스를 열람하였을 경우 3 2호의 규정을 동시에 적용받습니다.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X이용일수÷전체 수강일) + 해지 수수료 10% + 열람한 VOD 강의의 정상가격}

5.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하는 '구독상품'(리포트, LIVE, VOD )의 경우 환불 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1) 디지털 콘텐츠를 열어보거나 다운로드(다운로드 시작 포함),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어본 경우를 제외하고는유료서비스구독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취소(월정액 해지)’ 유료서비스결제 금액의 결제일로부터 7일 전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금액 = 결제금액- {(결제금액X이용일수÷전체 수강일) + 해지 수수료 10%}

2)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이후에는 중도 해지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이 불가 합니다.

3) ‘회사회원구독취소(월정액 해지)’를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가 사전에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개별 결제 수단으로 환불 할 수 있습니다.

6. 휴강, 복습 기간 등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을 제외한 수강일입니다.

7. 환불금 산정은 결제 시 명시된 총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정기구독 등의 미납금이 있을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8. 환불 시 별도 해지 위약금 10%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세부 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1) 해지 위약금은 총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정기구독 등 전액 결제가 되지 않은 서비스는 총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유료 콘텐츠가 이용 기간 내 상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일 경우 별도 해지 위약금을 차감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사용 이력이 없더라도 7일을 초과하였을 경우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3) 유료 콘텐츠(LIVE, 정기구독(월정액) )가 이용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거나 일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사용 기간과 무관하게 별도 해지 위약금 10%가 발생합니다.

9. 강의 수강 이력과 무관하게 수강 기간이 결제일로부터 1/2 이상 경과 하였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0. 재수강, 수강 연장 등 동일한 강의를 다시 수강하는 경우에도 환불 규정은 제 10조에 명시된 내용 그대로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1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등 회원과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12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료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활용을 시도하거나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6.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 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9. 유료서비스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13 (유료서비스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새로운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6장 기타

 

 

14 (거래한도)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거래 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15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를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 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16 (면책사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통신 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7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포인트 등"의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8 (약관 외 사항)

1.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19 (관할법원)

1.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유료서비스 "약관" 제정일 : 2019 12 13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0 6 22 (사유 : 재수강, 기간연장 상품 추가)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1 4 6 (사유 : 신규 서비스 추가)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1 5 11 (사유 : 신규 서비스 추가)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1 8 1 (사유 : 신규 서비스 추가, 기존 서비스 구성 변경, 가상결제 도입)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 2023 2 1 (사유 : 신규 서비스 추가, 기존 서비스 구성 변경, 정기구독(월정액)서비스 도입)